본문 바로가기

요리 및 맛집

내돈내산]레몬딜버터 만들기 레몬딜버터 레시피

나혼자산다 398회 398화 210528 반영분에

샤이니 키(key) 레몬딜버터 만들어 무지개 회원들에게 나눔하는 회차가 반영했다.

한무더기의 레몬딜버터를 만드는데 왜 저렇게 많이 만드나 했는데 무지개회원들에게 나눔하다니

나도 주변에 키같은 사람있으면 너무 좋겠다 싶었다

 

 

 

샤이니 키군이 만든 레몬딜버터는 무슨 맛일까 궁금하여

만들어볼까 해서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 쇼핑(스마트스토어) 레몬딜버턴 만들기 키트를 구매하였다.

내돈내산이라 무조건 구매인증!!

 

 

소소가 구매한 스마트스토어 샵 '샤샤의 선택'

 

레몬딜버터 만들기 키트 KIT : 샤샤의선택

레몬딜버터 만들기 키트 KIT

smartstore.naver.com

키도 이 곳에서 구매한거 같았다 보니까 상품상세페이지에 샤이니 키가 주문한 그 상품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다

 

 

 

 

 

 

 

 

오늘 레몬딜버터 키트가 도착했다. 

현재 2개를 사면 1개를 더주는 이벤트 중이라서 총 3개가 도착했다.

키트 3개의 양입니다. 1개의 양이 아니예요

버터는 구매할때 가염과 무가염 중 선택이 가능한데 맛없으면 괜히 만들었다가 안먹을가 싶어 가염으로 주문했다

 

 

 

키트안에 재료 레몬 딜 버터가 있고 만드는 방법, 유선지(1장만), 비닐장갑 1개, 플라스틱 작은 주걱같은게 있는데

키트가 3개인데 유선지가 한장만 있어서 아쉬웠다.

 

 

 

 

 

버터를 깍둑 썰기한 다음에 상온에 내버려뒀다 한30분정도

손질하던 딜이 들어갔다ㅋㅋ

 

 

 

레몬과 딜(허브종류)는 베이킹소다를 넣은 물로 잘 세척한다.

 

 

 

레몬은 껍질만 사용한다 감자깍는 칼이 있어 작게 자르고 그걸 칼로 다졌다

딜은 보시다 시피 억센 줄기를 떼어내고 잎사귀만 사용한다

 

 

녹여두었던 버터와 레몬껍질 딜을 합쳐서 쉐낏 쉐낏한다

버터가 잘 안녹은 상태이면 섞을때 힘들수 있다 주걱으로 뒤집는것보다 손으로 섞는게 힘이 덜 들거 같아서

나는 비닐장갑을 끼우고 손으로 섞었다

 

 

잘 섞였다 싶으면 종이호일에 올려서 형태를 잡는다

되직한 상태라 과연 형태가 잡힐까 싶은데 일단 일정한 양으로 길게 늘어트린다음에

김밥 말듯이 종이호일을 말면 된다.

나는 둥근모양보다 보관시 용이하게 최대한 정사각형 모양으로 형태를 잡았다.

그리고 샤샤의 선택에서 구매하시게 된다면 키트에 포함된 유선지대신 집에 있는

두꺼운 종이호일을 쓰도록 하세요

유선지가 너무 얇아서 냉동실에서 꺼낸후 떼어낼때 버터와 거의 한몸처럼 붙어서 떼어내는데 애먹었어요

 

 

보통은 한번에 만든양을 다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잘라서 미리 소분해두면 좋겠죠?

버터 소분할때에도 사이에 종이호일을 끼워두면 꺼내먹을 때 매우 편리하답니다.

 

 

내일 아침은 레몬딜버터와 빵 커피로 시작해야겠다~